프로그램 기본>
기본 메뉴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File
. link : blender 다른 프로그램을 연계 기능
. append : blender에서 특정 기능만 쏙 빼오는 기능
. defaults - load factory settings : 공장 초기화(꼬일 때)
Edit
. preferences : 환경 설정(add-ons)
- keymap -> spacebar action(tools)
Render
Window(같은 창 여러개 만들 수 있음)
Help(manual)
layout : 보여지는 확장 탭 포괄하는 워크스페이스(취향 저장)
화면 분할, 합치기 : 모서리 둥근 부분 드래그
properties 메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Image Editor : 텍스쳐 쪽 관리
UV Editor : obj가 있을 떄 활성
compositior : 합성
Shder Editor : 물체의 표면(툰쉐이딩)
outliner
properties : 선택하면 관련된 추가 탭이 생김
뷰포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MMB : 회전
Ctrl+MMB위,아래 : 줌
Shift+MMB : 방향
N(오른) : 사이드탭
T(왼) : 툴바
툴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선택
(3D 커서)
move('G') = grab
rotate('R')
scale('S')
transform('T') : GRS 종합형
사이드탭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addon이 쌓이는 영역(view, tool, item 이 기본)
view : 카메라 없을 때 보여지는 화면
만화 느낌 80~120mm 화각(focal length) 사용
버튼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행동 중 RMB : 행동 취소
shift + A(add) : 추가 구성 요소, 모든 항목에 해당
ctrl + A --> all transforms(초기화) 마야 프리즈 같은(맥스 reset xform)
특정 스텝 넘어갈 때(마무리 후반 단계 때)
Mode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object 덩어리
edit : goemetry를 3가지로 분리(점(tap+1), 선(tap+2), 면(tap+3))
(sculpt)
(vertex paint)
weight paint 리깅, 지형지물(비례치)
texture paint : 보라색은 텍스처가 없는 거
viewport shading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rendered 실시간 랜더링
shift + z : 와이어 모드, 뒤에 거 선택 시 용이
/ : 여러 개체중 선택 된 것만 작업 가능(개별 보기 기능)
viewport overlays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그리드
display 설정
geometry - wireframe의 보여지는 부분 설정 가능
face orient : 파랑 바깥, 빨랑 안쪽(alt+N : 노말 관련 탭)
shift+alt+z : 화면 보여지는 거 껐다 켰다.
공부 일기/블랜더 카툰 랜더링
[1일차] 프로그램 기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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