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계 시스템
시계 - 이미 존재하는 규칙을 구현만 하면 된다?!??
포인트 펑션 - 중요, X중급 못 넘어감
. 포인트, 바늘
circle - add(delete geometry but keep the points V)
. 평션 : 입력을 하면 우리가 활용할 변수나 어트리뷰트(@)에 적용이 됐으면 하는 것
f@a = ch("a");
: 채널 a라는 걸 만들꺼고, 이 파라미터는 float attribute a에 적용이 되게 하겠다.
- 클릭 파라미터 생성 후 채널 이름 바꾸면 만들어진 파라미터는
연결이 끊어진 것이지 지워지지는 않음
다시 클릭해야 새로운 네이밍 파라미터 생성된다.
- 삭제 : 1. edit parameter interface에서 수정 전 파라미터를 선택 후 삭제
2. delete all spare parameters 후 클릭 채널 재생성
- chi(""), chf(""), chv("") : ch도 int, float, vector 지정

float totalrotation = 360;
int onesecframe = 24;
int secdiv = 60;
int mindiv = 60;
int hourdiv = 12;
int setsec = chi("setsec");
int setmin = chi("setmin");
int sethour = chi("sethour");
180도 : 1초에 몇도 x 30초
1초에 몇도 : ttr(totalrotation 360도) / secdiv(한바퀴가 60개의 조각)
'1초에 몇도 x 30초' = ttr(totalrotation) / secdiv(한바퀴가 60개의 조각) * setsec(setsec의 변수(어트리뷰트)를 30으로 지정해줘서)
f@secrot = (totalrotation/secdiv)*setsec;

포인트 펑션 명령
초침
: info노드가 가지고있는 0번 포인트의 secrot에 가지고 있는 숫자가
초침 트랜스폼의 z rot에 필요하다.
point("info주소",PN포인트넘버,"att네임",몇 번째 칸 값의 정보를 부를거냐)
point("/obj/clock/info", 0, "secrot", 0) <-초침 transform의 rot z에 기입(반대 회전이라 '-'추가)
f@minrot = 분침 + 초침에 의해 분침이 얼마나 갈지
분침
: (ttr/mindiv)*setmin + (@secrot/secdiv(분과 초의 간격 만큼));
-point("/obj/clock/info", 0, "minrot", 0)
시침
: f@hourot = (totalrotation/hourdiv)*sethour + (@minrot / mindiv) + ((@secrot/secdiv)/mindiv);
@Frame(Vop안에 청록색 float로 있었음)
한 프레임당 몇 초나 얼마나 움직일거냐(second per frame -> @spf)
1초에 몇 도 : (totalrotation/secdiv)
초당 24프레임, 1프레임당 몇 도 : /onesecframe
(totalrotation/secdiv)/onesecframe;
초침f@secrot에 +(@spf+@frame)

처음 f@secrot 식에서 고비 한 번 ㅋ;;
헉! (@spf * @Frame)에서 frame이 소문자면 안 된다. ㄷㄷ
변수의 작동과 공식에서 버벅... ㅠㅠ
'공부 일기 > 후디니 입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공부일기] 12일차 챕터4 - 01. VEX Functions : Point() & 조건문 if (1) | 2024.02.06 |
---|---|
[공부일기] 11일차 챕터3 - 04. 시계 시스템 with VOP (1) | 2024.02.06 |
[공부일기] 9일차 쳅터3 - 02. 정보의 연산 & VOP 기초 (0) | 2024.02.06 |
[공부일기] 8일차 챕터3 - 01. VEX 기초 : 정보의 타입과 입력 사진 (0) | 2024.02.06 |
[공부일기] 7일차 챕터2 - 04. Procedural Modeling : 테이블 만들기 (0) | 2024.02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