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EX 기초 : 정보의 타입과 입력
후디니 작업의 근간 - 후디니 자유롭게, 자신감, 장벽, 무기
자주 사용하게 될 정보의 타입
float
- 소수점을 가지는 수
- '연속성'을 가진다(사이 값 스무드하게 커지고 작아지는...)
- 크기, 길이(측량적인 값)
int
- 정수(쪼개지지 X)
- '계단식'으로 증감(1다음 숫자는 명확히 2다.)
- 개념적인 단위(존재, 존재X)
vector : 벡터라는 그릇에 여러 숫자를 담는 방식(float vector=소수점 가진 숫자 3개의 묶음)
- 차원이 다르다(1d / 2d-uv / 3d-위치,방향,속도,힘 / 4d-(방향)orient). 차원의 차이
- 위치, 속도, 힘, 색(Cd)
string
- 문자 정보
- 이름!!(조각, 컨스트레인)
vex 정보 구분
attribute(@) : 확정적으로 결과를 남겨서 계속 가지고 다니는 것
변수 : 이번 attribute 에만 이용하는 인지 정보
attribwrangle
- run over : 무엇에 대해 작업 할거냐(points -> 제공받은 정보에 point에 대해 작업하겠다(규칙 만들겠다))
- i@sum = @sum +a : 새로운attribwrangle 쓸 때에 최초에는 int(i@)를 써줘야
i@sum += a 와 같음
- @sum +a : 내 자신에게 뭔가를 했다 = '업데이트(+a)'를 했다.
- vector는 중괄호 { } 사용, 중괄호는 반드시 숫자 값'(set펑션)을 입력
v@twa = {@a,@b@c}; -----> v@twa = set(@a,@b@c);
- string은 ""사용 : s@A = "nexon"; -> s@name = @A + "_" + @B;
string A = "nexon"; -> s@name = A + "_" + B;

앜!!! vex 내용만 30시간 후 시뮬레이션?
vex는 후디니의 자신감?!!?!? ㅠㅠ
우선 가까이 시선을 고정하여 걸어보고 생각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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