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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 일기/후디니 입문

[공부일기] 8일차 챕터3 - 01. VEX 기초 : 정보의 타입과 입력 사진

by 머지볼 2024. 2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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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EX 기초 : 정보의 타입과 입력

후디니 작업의 근간 - 후디니 자유롭게, 자신감, 장벽, 무기

자주 사용하게 될 정보의 타입

float

- 소수점을 가지는 수

- '연속성'을 가진다(사이 값 스무드하게 커지고 작아지는...)

- 크기, 길이(측량적인 값)

int

- 정수(쪼개지지 X)

- '계단식'으로 증감(1다음 숫자는 명확히 2다.)

- 개념적인 단위(존재, 존재X)

vector : 벡터라는 그릇에 여러 숫자를 담는 방식(float vector=소수점 가진 숫자 3개의 묶음)

- 차원이 다르다(1d / 2d-uv / 3d-위치,방향,속도,힘 / 4d-(방향)orient). 차원의 차이

- 위치, 속도, 힘, 색(Cd)

string

- 문자 정보

- 이름!!(조각, 컨스트레인)

vex 정보 구분

attribute(@) : 확정적으로 결과를 남겨서 계속 가지고 다니는 것

변수 : 이번 attribute 에만 이용하는 인지 정보

attribwrangle

- run over : 무엇에 대해 작업 할거냐(points -> 제공받은 정보에 point에 대해 작업하겠다(규칙 만들겠다))

- i@sum = @sum +a : 새로운attribwrangle 쓸 때에 최초에는 int(i@)를 써줘야

i@sum += a 와 같음

- @sum +a : 내 자신에게 뭔가를 했다 = '업데이트(+a)'를 했다.

- vector는 중괄호 { } 사용, 중괄호는 반드시 숫자 값'(set펑션)을 입력

v@twa = {@a,@b@c}; -----> v@twa = set(@a,@b@c);

- string은 ""사용 : s@A = "nexon"; -> s@name = @A + "_" + @B;

string A = "nexon"; -> s@name = A + "_" + B;

앜!!! vex 내용만 30시간 후 시뮬레이션?

vex는 후디니의 자신감?!!?!? ㅠㅠ

우선 가까이 시선을 고정하여 걸어보고 생각하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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