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의 연산 & VOP 기초
vex와 vop은 같다. +연산 순서에 따른 type의 설정
- 미묘한 오류 차이 찾기
<- vex vop->
a + b
vex : ? = a+b
vop : a+b = ?
vop : 결과 type = 어떤 type의 정보가 가장 먼저 쓰였느냐에 따라 결정이 난다.
- float + int = flot / int + float = int
vex : 정해준 결과의 type이 연산의 결과가 된다.(결과가 될 type 정해주는 게 중요)
- f@k = float + int (float으로 선언)
. attribvop - constant(숫자정보) - bindexport(결과 오른쪽) - add(+) ...
. vop(노드가 변수) 변수 연결 순서가 중요
서로 다른 type가 연산 될 때, 어떤식으로 결과가 나오느냐 이걸 보고 싶은 것.
vex에서는 내가쓰고 싶은 type를 먼저 정하기때문에 연산은 어쨌든 일어날거고
결과는 내가 정한 type에 맞춰지게 될 거다.
연산의 과정에서 정보가 어떻게 다뤄지는지까지는 vex에서 확인이 어려움.
vop은 노드로 되어있어서 와이어가 지금 내가 계산하고있는 type이 뭔지 힌트를 제공.
vop
- 노드 연결 Type에 따라 와이어의 색이 정해져있어 유추가능.
- 점선 : 우선 노드의 영역보다 후순위가 넓어서 값이 열화되어서
- 변수 이름 만드는 과정이 없고, 코드를 쓰지 않는다 - 장점?!??
- vex operator의 약자로 vex와 같다.
- 먼저 쓰인 type이 우선권을 가진다.
부비적부비적... 화이팅!
스크립트(vex)와 비주얼스크립트(vop)로 이해하면 되는 걸까?
끔벅끔벅~ ㅡ,.ㅡ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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