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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 일기/후디니 입문

[공부일기] 5일차 챕터2 - 02. Group & Blast

by 머지볼 2024. 2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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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asic Skills

Group & Blast

blast

: 기입한 네이밍 그룹(범위)을 떼주는 노드(지정 기입(선택) 그룹(네이밍) 출력)

- group에 a b c 띄어쓰기다중 기입 / 범위 기입 a-c

- 대소문자 구분

- group type은 points

- delete non selected v

- 실제 넘버(각각의 포인트) 지정 가능(ex> Group : 0-2 4-5)

. color -> merge의 !는 Cd정보 때문 -> 모두 (color) 연결해주면 !경고 X

. plotic : primitive

color(group에 기입한 네이밍에 따라 해당 컬러로 출력)

blast

transform

subdivide

...

group

Group Name 'a'의 Group Type -> Primitives이고 BaseGroup -> 빈칸, Enable

: 제공받은 모든 물체에게 primitive a라는 그룹을 주겠다

제공받은 모든 primitive들에게 a라는 그룹을 주겠다

. Geometry - dislplay point, primitive numbers -

(box - group(primitive A) - enable x - base group에 넘버 기입)

box - group(point A) - base group에 화살표 클릭(씬뷰가 view모드에서 select모드로 바뀜)

=> 마우스 포인트가 씬뷰에 있을 때 's'누르면 select모드(원래대로 esc)

=> select모드에서 선택 후 enter누르면 base group에 기입됨 / 바깥 선택 후 enter는 기입X

(edge 선택 : shift+클릭 / 더블 클릭)

. 씬뷰에서 s로 select모드에서 선택 후 -> tab에서 group선택하면 네트워크 노드에 반영 생성됨.

(면 선택 후 -> blast하면 떨어져서 출력됨)

. 그룹별로 edge의 polybevel 값 차별 주기

떼고, 묶고

지정해주거나 빼주거나

방법은 이것도 있고 저것도 있고

@,.@~

오늘은 일단, 선택모드랑 엔터~ 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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