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부 일기/후디니 입문

[공부일기] 2일차 챕터1 - 02. Mantra Render 세팅

by 머지볼 2024. 2. 6.
반응형

Render Setting

" 저도 저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! "

Render에 필요한 것들

▶ obj

1. object(출력 될 물체) : geometry를 먼저 말들고 시작

씬뷰 에서 'd'키 display option

2. camera(cam선택 lock걸어서 이동)

3. light

output

4. render engine(Mantra) : 랜더셋 out(output) - mantra

. camera셋 - 랜더가 어떤 카메라를 볼 것인가(/obj/네임)

. object(물체 뽑을 곳 요청)*** :

force object(이곳에 쓴 오브젝트만 사용) -> grid table_top(띄어쓰기로 여러 개체)

force light(이곳에 쓴 라이트만 사용) -> l_a l_b l_c (네임_* = 네임_a~c)

. 랜더링 : + - mantra rendering - render view - render

▶ material

5. material : object의 render탭 material에 기입(/mat/네임)

principledshader

이제 슬슬(?) 기운이 느껴지기 시작한다. ㅋ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