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Render Setting
" 저도 저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! "
Render에 필요한 것들
▶ obj
1. object(출력 될 물체) : geometry를 먼저 말들고 시작
씬뷰 에서 'd'키 display option
2. camera(cam선택 lock걸어서 이동)
3. light
▶ output
4. render engine(Mantra) : 랜더셋 out(output) - mantra
. camera셋 - 랜더가 어떤 카메라를 볼 것인가(/obj/네임)
. object(물체 뽑을 곳 요청)*** :
force object(이곳에 쓴 오브젝트만 사용) -> grid table_top(띄어쓰기로 여러 개체)
force light(이곳에 쓴 라이트만 사용) -> l_a l_b l_c (네임_* = 네임_a~c)
. 랜더링 : + - mantra rendering - render view - render
▶ material
5. material : object의 render탭 material에 기입(/mat/네임)
principledshader
이제 슬슬(?) 기운이 느껴지기 시작한다. ㅋ
반응형
'공부 일기 > 후디니 입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공부일기] 6일차 챕터2 - 03. 별 만들기, 선 다듬기, Carve 활용 사진 (0) | 2024.02.06 |
---|---|
[공부일기] 5일차 챕터2 - 02. Group & Blast (0) | 2024.02.06 |
[공부일기] 4일차 챕터2 - 01. 점,선,면 만들기 & Bound (0) | 2024.02.06 |
[공부일기] 3일차 챕터1 - 03. Node 다루기 & Render 사진 (0) | 2024.02.06 |
[공부일기] 1일차 챕터1 - 01. Houdini 켜기 & 인터페이스 (1) | 2024.02.06 |